
글로벌인문사회과학융합학회 회장 전남대학교 박상규 교수입니다.
최근 인문학, 사회과학 분야에서도 학제간 융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융합의 필요성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간에 지속적인 대화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글로벌 인문사회과학융합학회는 인문사회과학 융합에 관한 기초이론을 연구하고 산업계에 필요한 실무적 학술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글로벌 인문사회과학융합학회지』의 발간을 통해 대학과 산업계 모두에게 중요한 학술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인문사회과학융합에 관한 학술연구를 추진하고, 학계, 산업계, 정부 유관기관 간 교류와 공동연구를 장려하며, 국내외 학회 및 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합니다. 학회의 목표는 이 분야의 연구를 장려하고 지원함으로써 학계 및 산업계에 발전에 기여하는 것 입니다.
또한 인문사회과학의 융합에 관한 연구 및 정책 개발, 이와 관련된 다양한 컨퍼런스 및 심포지엄 개최,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학술교류 활성화, 학술지 및 출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인문사회과학융합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대해 정부가 우리 사회와 유기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글로벌인문사회과학융합학회가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목표를 가지고 이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인문사회과학융합학회의 미래를 향한 뜻깊은 발걸음에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